얼리버드(Early Bird) 사전 등록 기간

얼리버드 사전등록하시는 분께는 개강기념 20% 특별할인을 적용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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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주 커리큘럼 (매주 2챕터씩)

  • 1

    제너러티브 디자인은 무엇인가?

    • Generative Design이란 무엇인가

    • Case Study : 바이오닉 파티션 (Bionic Partition)

    • Case Study : 오토데스크 오피스, 토론토 (Autodesk Toronto)

    • 데모 : 제너러티브 디자인 개요

  • 2

    Rhino와 Grasshopper를 이용한 파라메트릭 디자인

    • Rhino와 Grasshopper 소개

    • 데모 : 라이노와 그래스하퍼를 이용한 파라메트릭 타워 (1/2)

    • 데모 : 라이노와 그래스하퍼를 이용한 파라메트릭 타워 (2/2)

  • 3

    Grasshopper에서 Data 다루기

    • Grasshopper에서 Data 다루기

    • 데모 : 파라메트릭 파사드 (1/3)

    • 데모 : 파라메트릭 파사드 (2/3)

    • 데모 : 파라메트릭 파사드 (3/3)

  • 4

    최적화 (Optimization)란 무엇인가?

    • 최적화 (Optimization)란 무엇인가? (1/3)

    • 데모 : Discover 툴 소개 (1/2)

    • 데모 : Discover 툴 소개 (2/2)

  • 5

    파이썬 스크립팅

    • 파이썬 스크립팅이란 무엇인가?

    • 데모 : 그래스하퍼 안에서 사용하는 파이썬 스크립팅

    • 데모 : 파이썬에서 지오메트리를 다루기

  • 6

    변수(Parameter), 목적(Objectives), 제한(Constraints)을 설정하며 디자인하기

    • 제네틱 알고리즘(Genetic Algorithm)을 위한 컴퍼넌트들

    • 다목적 시뮬레이션(Multi-Object-Optimization:MOO) 결과 평가하기

    • 데모 : 파라미터 타입(Parameter types), 목적(Objectives) 와 제한(Constraints)

  • 7

    구조(Structure)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

    • 구조(Structure) 시뮬레이션이란?

    • 데모 : Karamba를 이용한 구조(Structure)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

    • 데모 : Kangaroo를 이용한 폼 파인딩(Form-Finding)

  • 8

    경관(View)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

    • 경관(View)분석 시뮬레이션이란?

    • 데모: Raytracing을 이용한 경관분석

    • 데모: isovists을 이용한 경관분석

    • 데모: isovist field를 이용한 집합적인 경관분석

  • 9

    일조(Daylight)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

    • 데모 : Ladybug으로 기후데이타 불러오기

    • 데모 : Honeybee를 이용한 일조시뮬레이션

  • 10

    스페이스 프로그램(Space Program)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

    • 데모 : 그래프 이론(Graph Theory) 소개

    • 데모 : NetworkX를 이용한 최단거리 시뮬레이션하기

  • 11

    심화연구 - 패킹(Packing)

    • 데모 : Shape Booleans 소개

    • 데모 : 단일 목적(SOO) 또는 다목적 최적화(MOO)를 이용한 패킹

  • 12

    심화연구 - 지역 최적화 (Local Optimization)

    • Global vs Local 제약조건

    • 데모 : Local 제약조건하에 패킹

    • 데모 : 사이트 플래닝에 패킹 적용하기

  • 13

    심화연구 - 배정 (Assignment)

    • 직접 배정 (Direct Assignment) vs. 유인점(Attractor Points)

    • 데모 : 직접 배정 (Direct assignment)

    • 데모 : 유인점 (Attractor Points)

  • 14

    심화연구 - 반복 (Recursion)

    • 반복 (Recursion)은 무엇인가

    • 데모 : 분기반복 (Recursion for Branching )

  • 15

    심화연구 - 재분화 (Subdivision)

    • 재분화 (Subdivision)란 무엇인가

    • 데모 : 스페이스 플래닝을 위한 재분화

  • 16

    시각화작업 - 제너러티브 디자인 프리젠테이션

    • 데모 : Adobe Illustrator를 이용한 주석배치

    • 데모 : AfterEffects를 이용한 디자인스페이스 애니매이션

    • 데모 : Adobe Photoshop을 이용한 GIF만들기

    • 데모 : Python을 이용한 컴퍼지션 만들기

강사 소개

Adjunct Professor @GASPP Columbia University

Danil Nagy

대닐 내기(Danil Nagy)는 디자이너, 컴퓨터 프로그래머, 교육가, 기업가입니다. 그는 건축을 위한 컴퓨테이셔널 디자인과 오토메이션 프로세스를 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대닐은 현재 뉴욕의 컬럼비아 대학교 건축디자인 대학원(GSAPP)의 겸임교수이며, 과거 Autodesk리서치센터의 수석연구원이었습니다. 그는 건축, 엔지니어, 건설비지니스에서 절실하게 필요한 디지탈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다양한 툴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FAQ

  • 이상적인 강의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컴퓨테이셔널 디자인의 워크플로우를 새로운 단계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으신 분들, 컴퓨터를 이용한 디자인을 기본적으로 좋아하시는 분들

  • 강의의 난이도가 어떻게 되나요?

    제너러티브 디자인에 대한 입문과정이므로 사전지식이 필수는 아닙니다만, 라이노와 그래스하퍼에 익숙하면 도움이 됩니다

  • 강의는 영어로 진행되나요?

    영어로 진행되고 한국어 자막이 제공됩니다

  • 강좌의 총 길이는 어느정도 되나요?

    총 16개의 챕터로 나뉘어 있습니다. 강의 총 길이는 30시간입니다.

  • 강의에서 제공되는 화일이 있나요?

    커리큘럼에 Demo라고 써있는 강의는 기본적으로 Demo 화일을 제공해드립니다. 고고한건축 강의 인터페이스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 필요한 프로그램(소프트웨어)는 무엇인가요?

    Rhino, Grasshopper 이외에 Karamba3D, Kangaroo, Human, Discover, Adobe Suite 이 필요합니다

  • 수강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등록/결제일 기준 365일입니다

  • 환불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총 수강시간에 비례하여 환불액이 차감되며, 수강시간 1/2 이후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등록방법

해외결제 가능 크레딧 카드 또는 Paypal로 결제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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