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ATIONAL DESIGN MASTER CLASS V2

모듈 1-2-3을 모두 이수하시면, 여러분은 미국 탑 티어 건축회사의 2-3년차 컴퓨테이셔널 디자이너에 견줄 능력을 갖추시게 됩니다. 현재 보너스로 MODULE 4-5-6 과정을 PILOT PROGRAM으로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 MODULE 1 : 라이노 최고급과정(1주) + Grasshopper 입문 (2주)

    그래스하퍼를 배우기 전, 미국의 탑 건축회사에서 사용하는 라이노 모델링 테크릭을 마스터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매크로, NURBS모델링, 기하학에 관련된 수학적 개념과 지식을 배움으로써, 복잡한 형태의 지오메트리도 쉽게 디자인 하실 수 있게 됩니다. // 그래스하퍼입문과정에서는 그래스하퍼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인 데이타 트리와 데이타 구조를 변형하는 원리와 방법들을 다양한 예시들을 통해 공부합니다. 전체 CDMC과정 중 가장 핵심이 되는 모듈이자 가장 인텐시브한 모듈입니다. 데이타트리를 제대로 마스터하는 것이야말로 컴퓨테이셔널 디자이너가 되는 지름길입니다

  • MODULE 2 : GRASSHOPER 실전 필수코드 마스터리 과정 (3주)

    실무에서 사용하는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필수 코드들을 마스터합니다. Automatic Area Matrix, Excel Spreadsheet Integration, Mullion/Joint Generator, Massing Matrix를 위한 마스터코드들을 빈 캔버스에 처음부터 같이 코딩을 해보면서, 실전 코딩의 원리에서부터 데이타트리의 충돌을 해소하는 방법까지 배우게 됩니다. 위의 마스터 코드들은 여러분의 디자인프로세스의 효율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또한 디자인프로세스에 실시간 feedback을 제공함으로써 빠르고 정확한 문제 분석과 해결을 위한 다양한 LOGICAL TOOL을 제공합니다.

  • MODULE 3 : PANNELING / PATTERNING ALCHEMIST + MACHINE LEARNING (4주)

    파라메트릭 디자인의 정점은 건물의 외형(매싱)에 다이나믹하고 기능적인 외벽시스템(또는 패턴)을 디자인하는데 있습니다. 이를 패널링/패터닝(PANELLING/PATTERNING)이라하는데, 각각의 경우를 위해, 실무에 쓰이는 마스터 코드들을 빈 캔버스에서부터 같이 코딩을 하면서 패널링과 패터닝의 기본 원리와 개념, 그리고 실전에 응용하는 방법까지 해부해보겠습니다. 더 나아가 마스터 코드들을 이용하여 건축실무에 실제로 적용한 다양한 실전 예시들을 통해 여러분의 실무에도 즉시 적용가능한 코드를 익혀봅니다.

  • MODULE 4 : SUSTAINABILITY AND OPTIMIZATION (NEW)

    건축가가 현재 사회의 발전에 기여를 가장 많이 할 수 있는 영역이 바로 친환경 디자인입니다. 친환경적인 디자인은 초기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환경 SIMULATION을 병행함으로써 그 진실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Parametric디자인과 LADYBUG+HONEYBEE를 이용하여 필수적인 환경분석을 하고, 더 나아가, GALAPAGOS를 이용하여 분석자료결과가 다시 디자인에 FEEDBACK을 제공하여 디자인이 더욱 최적화가 될 수 있는 smart한 디자인 프로세스를 배워보겠습니다.

  • MODULE 5 : HYPER MODELING WITH PARAMETRIC BLOCK POPULATION (NEW)

    블락을 이용한 모델링은 아시다시피 엄청나게 빠른 모델링을 선사해줍니다. CDMC는 이 블락을 파라메트릭하게 컨트롤하면서 실시간으로 대량 POPULATION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예를 들어, 한국의 아파트를 매우 디테일한 유닛별 블락을 사용하여 패턴을 조절하면서 설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더 나아가 커튼월을 블락으로 만들어 다양한 패턴의 건물 외벽 디테일, 사이트모델의 나무,사람, 자동차 등의 ENTOURATE들까지 한꺼번에 SCATTERING하는 방법까지도 배워보겠습니다

  • MODULE 6 : INTEROPERABILITY RHINO TO REVIT AUTOMATION (NEW)

    건축/건설 업계가 BIM을 도입하는 것은 경쟁력을 확보하여 건축/건설 생태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수조건이 될 것입니다. 본 모듈에서는 라이노 그래스하퍼에서 레빗까지 라이브로 업데이트 되는 프로세스를 시범적으로 보여드리는 모듈입니다. 모듈 2-3에서 여러분이 디자인한 건물을 직접 레빗으로 TRANSPORT하는 방법을 실습해 보실 수 있습니다.

Computational Design Master Class 는

  • 2018년 9월 첫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시작하였습니다.

  • 현재 Computational Design Master Class V2는 기존의 CDMC과정을 모두 통합하여 업그레이드한 과정입니다. 더 나아가 앞으로 신설될 고급모듈 4,5,6의 새로운 커리큘럼을 보너스로 테스트하는 파일럿 과정을 추가하였습니다.

  • Grasshopper의 기본원리부터 실전 마스터 코드를 빈 Canvas에서부터 같이 짜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어느 특정 Aesthetic의 형태를 디자인하는 것에 초점을 두지 않고, 디자인에서부터 다큐멘테이션 및 프로토타입까지의 과정을 어떻게 하면 더 스마트하고, 간략화 하며, 단계별로 optimization이 가능하게끔 만드는가에 더 비중을 두고 진행을 합니다.

  • 고고한 건축 회원 전용 NAVER CAFE를 제공하며, COMPUTATIONAL DESIGN의 최신정보와 동향을 공유합니다.

  • 회원들과의 대화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모든 질문은 24시간 이내 답장을 드리고, 문제해결 관련은 Sunday QnA 세션에서 실시간 화상통화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 고고한 건축은 Collective Intelligence를 믿으며, 디자이너들간의 정보교류 및 협력이 우리의 미래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 강의 내용이나 퀄러티에 불만족 시, 등록기준 1달이내에 Full Refund / 2달 이내에 50% Refund 해드립니다.

Computational Designer

안녕하세요, 저는 하이라이즈 건축의 고향인 미국 시카고에서 건축가로 활동하고 있는 성명기입니다. 저는 주로 Super Tall Highrise를 디자인하는 건축가입니다. 주요 작품으로 높이 1키로가 넘는 제다타워, 미국에서 가장 높은 레지덴셜 건물이 될 "센트럴파크 타워", 러시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 될 아크맛타워 등이 있습니다. 초고층건물은 어찌보면 다양한 디지털 디자인 테크닉 없이는 디자인하기 힘든 프로젝트 타입인데요. Complex Geometry, Sustainability, Wind Dynamics, Structural System, Sun Reflection, View Study 등등 건물의 디자인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정보들이 서로 얽혀있는 실타래를 하나 둘씩 정리하고 순서를 매기고, 합리적으로 디자인을 만들어가는 것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디지탈 디자인의 발달과 컴퓨터 성능의 급격한 향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도 2-3명의 디자인 팀이 완성할 수 있습니다. Parametric Design, Computational Design, Generative Design, 이런 단어들로 대표되는 현재의 디지탈 디자인의 흐름은 새로운 스킬셋을 갖춘 새로운 디자이너들을 찾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의 요구는 건축 뿐 아니라, 자동차, 조경, 인테리어, 요트, 교량, 산업 및 의류 디자인등의 영역에서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더구나 향후 5년 이내에 VR과 AR이 일상화 되면, 가상공간에서 대중들에게 소비가 되는 다양한 design들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변화의 물살에 능동적으로 자신을 변화시키고 같이 생존해 나갈 디자이너들을 초대합니다. 고고한 건축은 미래의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여러 분야의 디지털 디자이너들과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합니다.
Computational Designer

Computational Design Master Class V2 등록

(V2에서는 모듈 4-5-6을 무료로 테스트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